감만종합사회복지관, ‘사랑해孝! 감사해孝!’ 효잔치
2019-05-09 입력 | 기사승인 : 2019-05-09
데스크 bokji@ibokji.com

 


부산 남구 감만종합사회복지관(관장 진동명)은  5월 8일 어르신 600분을 모시고 어버이날 맞이 효잔치 ‘사랑해孝, 감사해孝’를 개최하였다.


정성스런 식사와 함께 어르신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(천연비누 만들기, 슈링클스, 고무신 던지기, 투호, 딱지치기, 달고나 만들기, 뽑기, 손맛사지 등)를 운영하였고, 인근 어린이집 원아들이 노래와 율동을 보여드리는 즐거운 시간도 함께 했다.



 

이 행사를 위해 지난 한 달간 ‘사랑해효(孝) 감사해효(孝)’ 라는 이름으로 5월 8일 어버이날에서 착안한 ‘5,800원’씩 후원하는 소액모금이벤트도 진행되었다.


3월부터 행사전날까지, 222명의 후원자들이 참여하여 총 350만원이 모금되었으며, 여기에 감만2동상인회·기술보증기금·㈜부산사무가구·㈜자연원·오피스큐 부산점·홈플러스 감만점· 동국제강(주) 부산공장 등 지역단체 및 기업에서 550만원의 후원이 더해져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날이 되었다.


진동명 관장은 “오늘의 효잔치는 1인 5,800원의 소액모금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많은 후원자분들의 마음이 담겨있어 더욱 뜻깊었으며, 앞으로도 지역에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지원을 다채롭게 이어나갈 예정”이라고 말했다. <감만복지관=고원영 사회복지사>



데스크 bokji@ibokji.com

프린트 메일보내기

기사에 대한 댓글

  이름 비밀번호